참여/소식

보도자료

한국의집, 2025년 블루리본 세 개 맛집으로 선정(20241023)
작성자 : 안인영 작성일 : 2024-10-24 조회수 : 170

한국의집, 2025년 블루리본 세 개 맛집으로 선정

- 우리나라 귀한 식재료를 담아내는 한국의집, 2025년 새로운 블루리본 세 개 맛집으로 선정


블루리본 블루리본


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이 운영하는 한국의집이 블루리본 서베이의 <서울의 맛집 2025>블루리본 세 개맛집으로 새롭게 선정되었다.

 

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 우리나라 최초로 발행된 국내 맛집 가이드북으로, 일반인 및 전문가 평가단의 평가에 따라 리본 개수의 차등을 두어 맛집을 선정한. 얼마 전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출간한 <블루리본 서베이 : 서울의 맛집 2025>에서 한국의집이 블루리본 세 개를 획득한 맛집으로 선정되었다.

* 리본 1: 시간을 내어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 리본 2: 주위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 리본 3: 자신의 분야에 가장 뛰어난 솜씨를 보이는 곳

 

<서울의 맛집 2025>에 따르면 서울 지역의 식당 총 41곳이 선정되었으며, 그 중 6곳이 새롭게 블루리본 세 개 맛집에 이름을 올렸다. 궁중음식 기반의 파인 다이닝은 한국의집이 유일하며, 이 외에도 미토우, 솔밤, 강민철레스토랑 등이 포함되었다.

 

한국의집은 조희숙 조리 고문과 궁중음식 이수자인 국가유산진흥원 김도 한식연구팀장의 지속적인 한식 연구를 바탕으로, 조선왕조 궁중음식을 기반으로 한 품격 있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궁중음식과 ()조리서에 기록된 전통 조리법의 연구뿐 아니라,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귀한 식재료들을 발굴하고, 이를 주재료로 활용한 새로운 음식을 개발하여 전통 궁중한정식을 보급하는데 힘쓰고 있다.

 

한국의집은 올 가을 메뉴로 궁중 진상품을 주제로 한 파인 다이닝을 선보이고 있으며, 궁중다과를 즐기는 가을 고호재’, ‘가을밤, 취향의 고호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식 아카데미강좌를 개설하여 내외국민들에게 궁중음식과 지역별 향토음식을 알리고 있다. 국가유산진흥원 한의집은 앞으로도 궁중음식의 보존과 보급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한국의집 식사 예약은 캐치테이블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예약 하거나, 한국의집 예약실(02-2266-9101)을 통해 전화 예약할 수 있다. 한국의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집 누리집(www.koreahouse.or.kr)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