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국가유산진흥원, 컴포지션스튜디오와 협업하여 책가도 노트 출시
- 온라인 쇼핑몰(K-Heritage Store)과 사랑 문화상품관(경복궁·덕수궁·창덕궁 등)에서 판매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은 컴포지션스튜디오(대표 김현수)와 협업하여 ‘책가도·문방도 만년필 노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포지션스튜디오는 독창적인 표지 디자인과 만년필 전용 내지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문구 브랜드로, 컴포지션스튜디오의 만년필 노트 품목은 누적 판매량 6만 권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협업 상품인 ‘책가도·문방도 만년필 노트’는 지난 12월 컴포지션스튜디오에서 펀딩 커뮤니티 ‘텀블벅’을 통해 처음 선보였다. 펀딩률 2,235%를 달성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책가도·문방도 만년필 노트’는 조선시대 선인들의 책에 대한 애정과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전통회화 책가도를 소재로 활용하여 소장가치를 높였다. ▲ 책가도 만년필 유선 노트는 ‘전이형록필책가도’를 소재로 하였으며, ▲ 문방도 만년필 무선 노트는 ‘이형록필 책가도’에 착안하여 디자인했다. 이형록은 조선말기 궁중화원으로 책가도의 대가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이다. 만년필 노트 2종의 가격은 각 2만 2천원이다.
책가도·문방도 만년필 노트를 포함한 국가유산진흥원의 문화상품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내 사랑 문화상품관 등 9곳과 온라인 쇼핑몰 케이헤리티지스토어(www.khmall.or.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국가유산진흥원은 지난 12월 문화상품 브랜드 ‘케이 헤리티지(K-Heritage)’의 새로운 브랜드 상징(BI, Brand Identity)을 공개했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새로운 BI와 함께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는 문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우리의 전통문화상품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