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개

사업실명제

(2023-22)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국내외 홍보
등록자명 : 박유영 등록일 : 2023-03-30 조회수 : 586

추진배경 : 한국 문화유산의 국내외 홍보를 통해 내·외국인 대상 우리 유, 무형유산의 가치를 확산하고, 문화유산에 대한 방문 동기를 유발함으로써 문화유산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함

추진기간 : 2023.01.01 ~ 2023.12.31

총사업비 : 2,500,000천원

사업장소 : 국내외 방문 캠페인 거점 및 온라인 등

주요내용

- 국내외 관광객의 문화유산 방문·향유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캠페인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일관성있고 체계적인 통합 홍보

- 우리 문화유산의 새로운 매력을 부각시킨 다양한 콘텐츠 기획, 제작 및 보급

추진경과(~2022년까지)

-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 방문 캠페인 브랜드 및 사업 인식 확산


연도

주요 추진경과

2020

·(보도실적) 379(지면 14, 방송 11, 온라인 354)

·(온라인) 공식채널(356건 게재)

·(프로모션) 홍보관 조성 및 운영(관람객 15,720)

·(공모전 운영) 해설/여행 스토리 공모전 운영(152건 접수)

2021

·(보도실적) 1,034(국내 618(지면 27, 방송 14, 온라인 577) / 해외 416)

·(방송협업) MBC <선을 넘는 녀석들>, SBS <집사부일체> 등 기획 협업

·(온라인) 공식채널(317건 게재)

·(프로모션) 베어벌룬 설치미술, <펭수> 활용한 로고송 제작 및 홍보

·(국민참여) 문화유산 포토 스토리, 문화유산 연계 성향 테스트 등

2022

·(보도실적) 1,622(국내 1,005(지면 40, 방송 25, 온라인 940) / 해외 617)

·(콘텐츠 제작 및 보급) 캠페인 이미지에 부합하는 홍보대사

(배우 김민하) 선정, 브랜드 콘텐츠 3편 기획 및 홍보

·(온라인 콘텐츠 누적 조회수) 신규 콘텐츠 15편의 누적조회수 7,496,159회 기록

·(·관 협업) 콘텐츠 및 이벤트, 프로모션 협업을 통한 캠페인 관심도 제고, 외연 확대

- 코레일관광개발, 웅진식품, 에쓰오일, 현대자동차 등



첨부파일 : 2023-22.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국내외 홍보.pdf(164.3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