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백년만에 깨어난 개화기 뱀파이어, K-헤리티지 영화 첫 공개(20250814)
작성자 : 안인영 작성일 : 2025-08-14 조회수 : 303

100년 만에 인천에서 깨어난 개화기 뱀파이어?

<미스터 블라디>, 어린이 대상 K-헤리티지 영화 첫 공개

- 814() 오후 9국가유산채널유튜브 공개,

EBS 키즈에서 818~24, 매일 밤 9시 방영



국가유산청(청장 허민)과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이귀영)K-헤리티지 판타지 시리즈 영화의 첫 작품 <미스터 블라디>814일 오후 9, 국가유산채널 유튜브에서 공개한다.

 

<미스터 블라디>어린이들이 국가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7부작 시리즈다. 주인공은 100년 넘게 인천 대불호텔 지하에 잠들어 있던 뱀파이어 블라디이다. 그는 현대 한국에 정착하기 위해 난민 심사를 받으며, 과거 인천에서의 삶과 인연이 있던 국가유산들을 떠올린다.

 

에피소드 마다 구 인천부 청사 구 제물포구락부 인천 선린동 공화춘 한글점자 훈맹정음점자표 및 해설 원고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일 조계지 계단 인천 홍예문 등 인천의 대표 근대유산이 등장한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웃음과 감동을 담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미스터 블라디>는 다른 역사교육 콘텐츠들과 달리,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로 재미를 더했다. 조연우(블라디 역), 황성빈(강바다 변호사 역), 러블리즈 유지애(비자 심사관 역) 등이 출연한다.

 

각 에피소드의 말미에는 국가유산 해설 영상코너가 있어, 배우들이 사진과 내레이션으로 국가유산을 소개하며 교육적인 내용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작품을 접한 역사 강사 최태성은 개항 도시 인천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하며, 공존과 이해의 가치를 담은 교육적인 가치가 높은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미스터 블라디>는 국가유산채널 유튜브(youtube.com/koreanheritage)814일 오후 9시에 1~4편이 공개되고, 15일 오후 9시에 5~7편이 공개된다. EBS KIDS 채널에서도 818일부터 824일까지 매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은 <미스터 블라디>를 시작으로, 전국의 다양한 국가유산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K-헤리티지 판타지 시리즈 영화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