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공연/전시 일정

소개
1. 공연명 : 2023 한국문화의집 기획공연 <2023 초심>
2. 공연일시 : 2023. 10. 29.(일) 16:00
3. 공연장소 : 한국문화의집 코우스
4. 입장료 : 5,000원~20,000원
○ 티켓 할인 : 예술인패스 소지자 50% 할인(본인만)
○ 문화릴레이티켓 20% 할인(1인 2매)
○ 국가유공자, 의상자, 장애인, 기초수급자 50% 할인 (1인 2매)
5. 주최/주관/후원 :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재청
6. 예매 : 네이버 예매 :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677689/items/5295868
7. 문의 : 02-3011-1731
<공연 프로그램>
○ '초심(初心)'은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기획공연으로, 내일의 명인을 꿈꾸며 대학에서 정진 중인 학부생들이 수많은 명인들이 거쳐 간 한국문화의집 KOUS 극장에서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을 담은 장기 프로젝트 공연이다.
국악 지식이 없는 ‘초심자’들이 국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통국악, 퓨전, 창작곡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구성하며 관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관련 설명, 연출방식 등을 학생들이 직접 구상하여 참여하는 기회를 마련한 공연으로 첫 시작을 서울대학교 국악과 학생들과 함께하였다.
이번 <초심> 공연을 통해 팀별로 타악, 판소리, 아리랑, 창극, 정가 등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보여주고 외국인, 타학과 학생, 일반인 및 국악 전공자 등 다양한 초심의 관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전통예술공연을 재조명하는 공연을 준비하였다.
팀별 워크샵을 통해 음악적 영감을 받고 이를 공연에 반영하여 신선하면서도 재미있는 팀별 개성을 엿볼 수 있다.
○ 2인놀이(타악-김주호, 피리․태평소-박성빈)
- 옛 어른들이 빨래터에서 즐겨하던 다듬이질의 장단을 활용하여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타악 리듬의 정수를 보여줄 수 있는 공연이다.
○ 초심(初心)아리랑((가야금-김은세, 신소연-대금, 김민주-타악)
- 25현 가야금, 산조 대금, 장구의 편성으로 경기, 강원도, 남도 지방의 아리랑을 연주하고자 한다.
○ 흥보가 입체창(소리-김소원, 이혜진, 고수-김민정, 김주호)
-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을 판소리 본연의 입제창 형식에, 사설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창극 형식을 가미하여 관객들과 소통하고자 하였다.
○ 다가가다(피리-이지나, 대금-박현수, 가야금-박지원, 타악-김서정, 해금-김애주)
- 추상적인 개념의 ‘행복’을 국악이라는 장르의 음악극을 통해서 외국인과 국악을 접해보지 못한 관객들에게 본인의 행복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보게 한다.
○ 화원에서 노니나니(작곡-장서영, 가야금-최훈, 거문고-주아현, 대금-박현수, 피리-주영훈, 해금-윤정빈, 타악-김서정, 정가-노하연)
- 여창가곡 계면 편수대엽 ‘모란은’을 주제로 작품을 만들게 되었다. 꽃을 선물 받았을 때 기분이 좋은 것처럼 이 곡이 연주자들과 대중들에게 꽃 같은, 선물 같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출연진>
○ 출연 : 서울대학교 국악과 학생 19인
○ 음악감독 : 허윤정
※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 시정요청(강남구청)에 따라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2층 객석의 난간 높이가 조정되어 관람에 일부 시야 제한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여 예매해주시기 바랍니다.